이곳을 클릭하여 언팩하는 방법을 먼저 읽고 아래 내용을 읽는 걸 권장합니다.

이 방법은 권장하는 방법이 아니며 새로운 모드 적용 방법이 나오기 전 또는 현재 새로운 모드를 만들기위해 모드 파일들을 보거나 적용해볼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글입니다. 해당 방법으로 세이브파일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등 문제 발생시 글 작성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해당 내용과 관련된 질문은 받습니다. :)


packed.pak 파일 경로

...\Steam\SteamApps\common\Starbound\assets


asset_packer.exe, asset_unpacker.exe, pcre3.dll 파일 경로

...\Steam\SteamApps\common\Starbound\win32

packer와 unpacker는 pcre3.dll라는 외부 dll에서 함수를 호출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파일입니다.


asset_packer.exe

asset_packer.exe (-i, -s) <패킹할 데이터 폴더 경로> <출력물 위치 지정>

같은 폴더내에 pcre3.dll 파일만 존재하면 asset_packer.exe파일의 이름을 변경해도 문제 없이 작동합니다.

GUI 환경이 갖춰진 파일이 아니기에 CMD(커맨드)창에서만 작동합니다. 그러므로, C:\같은 기본 경로에 옮겨놓고 작업하길 권장합니다


패킹하는 방법

720p 화질로 보는게 좋습니다.


1. 조금 더 편한 작업 환경을 위해 asset_packer.exe, pcre3.dll 그리고 언패킹한 데이터 폴더를 C:\로 옮긴다.

2. '시작 -> 실행 -> CMD'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 CMD 창을 띄운다.

3. 'cd c:\'를 입력하여 C:\로 이동한다.

cd c:\

4. 'asset_packer.exe "c:\assets" "c:\packed.pak'을 입력하면 패킹 작업을 시작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완료된다.

asset_packer.exe "c:\assets" "c:\packed.pak

5. 내 컴퓨터를 클릭하여 C드라이브로 이동하면 패킹된 'packed.pak'파일이 생성되어 있다.

6. 해당 파일을 기존에 'packed.pak'파일이 있던 폴더에 덮어씌우면 게임 실행시 패킹된 모드가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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