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Starcraft 2)가 이번 2.1패치가 이뤄짐과 동시에 거의 대부분의 콘텐츠를 무료화 한다고 합니다.
패치는 한국 시간 기준 1월 23일 목요일. 즉, 오늘 이뤄지며 굉장히 많은 것들이 패치됩니다.
주요 패치내역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래더와 캠페인을 제외한 모든 컨텐츠 이용 무료화!
사용자 지정을 통한, 일반 밀리 게임 또한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아케이드에선 종족 사용 제한이 없습니다.
· 확장모드 시스템 추가
확장모드 시스템은, 사용자 지정 게임으로 맵을 만들 경우 어떤 맵이든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규칙 시스템입니다.
맵 전체 광물을 움직이게 하거나, 지정한 맵을 무한 모드로 변경하는 등 여러가지 규칙을 새로 적용 할 수 있습니다.
· 클랜 시스템 확장
클랜 시스템에 새롭게 추가된 이벤트 시스템을 이용하여 모든 클랜원과 게임 날짜를 조정하거나 예약하며 좀 더 효율적으로 게임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클랜 문양을 업로드 할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도 적 또는 아군에게 보여지게됩니다.
·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의 사운드 트랙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리마스터링하여 추가한 스타크래프트1 OST를 들으며 게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각 종족별 레벨 제한이 30에서 35로 상향되었습니다.
· 카봇 애니메이션의 초상화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케이드와 사용자 지정 게임 무료화, 그 이상의 재미
2.1 패치의 경우 보다 안정적인 패치 적용을 위해 각 지역별로 패치 일정이 다르며 한국은 1월 23일 목요일 패치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 점 참고 부탁 드리며 각 지역별 패치 일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침내 2.1 패치가 수면 위로 모습을 드러냅니다. 이번 패치에는 기존 스타크래프트 II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신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스타크래프트 II에 관심은 있지만 아직 본격적으로 즐기지는 못했던 플레이어들을 위한 요소들도 함께합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스타크래프트 II 처음 사용자용 버전에 큰 변화가 찾아옵니다!
가장 두드러지는 변화는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 (일명 유즈맵)들을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인데요. 2.1 패치 이전의 경우 스타크래프트 II를 구매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은 블리자드 제작 지도 (별난 보석, 아이어 요리사 그리고 사지의 사투)와 현재 추천 게임으로 등재된 게임들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곧 2.1 패치가 적용되면 모든 플레이어들이 수많은 아케이드 게임들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며칠 내에 무료 아케이드 전용 웹사이트도 선 보일 예정이며 이 사이트를 통해 아케이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방장 잠수 문제 해결을 위해
아케이드 게임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보다 나은 경험을 위해 소위 ‘방장 잠수’ 문제를 개선하려 합니다. 지금까지는 만약 게임을 처음 생성한 플레이어아가 고의든 아니든 자리를 비우는 경우 게임을 시작하지 못한 채 기다려야만 하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2.1 패치가 적용되면 게임을 생성한 플레이어가 일정 시간 동안 움직임이 없는 경우 자리 비움 여부를 확인하고 만약 응답이 없다면 게임 대기실에서 제외된 후 새로운 방장이 선정됩니다. 패치 적용 후 이 시스템이 의도한대로 작 작동하는지 주시하며 필요한 경우 계속해서 수정해 나갈 계획입니다.
원하는 전장에서 원하는 종족으로
과거 처음 사용자용 버전을 통해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일반적인 대전을 즐길 때는 소수의 전장에서 오직 테란만 지휘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2.1 패치와 함께 모든 대전용 (섬멸전) 지도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며 또한 스타크래프트 II의 세 종족, 테란, 프로토스, 저그를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친구들이 아직 스타크래프트 II를 구매하지 않았더라도 원하는 전장에서 포악한 저그, 거칠고 강인한 테란 그리고 신비스러운 프로토스 중 선호하는 종족을 골라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새로 적용된 확장 모드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여러분의 친구들에게 스타크래프트 II를 추천하기에는 그 어느 때보다 적절한 순간이 왔습니다. 다양하고 독특한 아케이드 게임이든 친구와 함께 가볍게 즐기는 대전 한판이든 2.1 패치는 모든 플레이어들을 위한 좋은 선물이 되어줄 것입니다. 이 모든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스타크래프트 II 처음 사용자용 버전만 다운 받아 설치하시면 모든 준비가 끝납니다.?
2.1 패치 미리보기: 클랜 그리고 그룹의 새로운 기능들
스타크래프트 II 2.1 패치와 함께 찾아올 클랜과 그룹 개선 사항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한 설명 전해 드립니다.
이벤트 만들기
패치 후 클랜 또는 그룹 창을 열자마자 확인할 수 있는 첫 번째 변화는 이벤트 탭의 추가입니다. 클랜, 그룹의 관리자들은 좌측 하단의 ‘이벤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새로운 창을 연 다음 원하는 모임을 주선할 수 있습니다.
먼저 날짜와 시간을 정하고 구성원들에게 모임의 성격을 정확히 알리기 위한 제목과 세부 설명을 작성해 주세요. 이벤트를 만든 후 수정이 필요해진 경우에는 이벤트 탭에 보이는 목록에서 선택한 후 ‘편집’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한 개 또는 그 이상의 이벤트를 만드시면 이벤트 탭에 시간 순서별로 이벤트들이 나열되기 때문에 관리자 그리고 구성원 모두 쉽게 어떤 모임이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벤트 당일이 되면 이벤트 탭의 목록에서 노란색 불이 들어와 더 직관적으로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2.1 패치와 함께 추가될 커스텀 이미지 업로드 기능을 통해 여러분의 클랜과 그룹을 더 돋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클랜과 그룹 모두 아이콘을 추가할 수 있으며 이 아이콘은 클랜, 그룹 창의 좌측 상단 그리고 그룹 찾기 창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클랜 또는 그룹의 정보 탭을 클릭한 후 ‘편집’ 버튼을 선택합니다. 설명란 상단에 아이콘과 문양을 변경할 수 있는 새로운 버튼 ‘아이콘 변경하기’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아이콘 또는 문양으로 사용하려는 이미지는 반드시 사각형 형태여야 하고 최대 크기는 255X255까지 가능하며 파일 형식은 jpg 또는 png여야 합니다. 이상의 조건을 충족하는 이미지를 “내 문서\StarCraft II\ImageUploads’ 폴더에 저장합니다. 이후 ‘아이콘 변경하기’나 ‘문양 변경하기’를 클릭한 후 목록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클랜 문양
클랜 문양은 이번 패치를 통해 선보이는 새로운 요소들 중 저희도 가장 흥미롭게 생각하는 것이며 아이콘과는 달리 클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도 보여지기 때문에 클랜에 대한 소속감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클랜 문양을 등록하는 방식과 이미지 요구 조건은 아이콘의 경우와 같습니다. 대신 첫 단추가 “문양 변경하기’를 클릭하는 것이라는 점만 다르죠.
클랜 문양이 적용된 예시를 확인해 보세요.
테스트 도중 일부 플레이어들이 맹독충 또는 땅거미 지뢰 이미지를 클랜 문양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었고 이에 대한 우려가 있다는 의견을 들었습니다. 이 경우 상대방이 오해를 하거나 집중력이 흐트러질 수 있다는 지적에 동의하며 따라서 클랜 문양이 보여지는 방식을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변경된 방식은 지난 블리즈컨 스타크래프트 II 패널에서 보여드린 것과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1 패치 미리보기: 확장 모드
지난 시간에는 2.1 패치에 새로 추가될 클랜과 그룹에 관한 개선 사항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오늘은 모드(mod) 제작자와 플레이어 모두를 즐겁게 할만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발자들은 이제 확장 모드 기능을 이용하여 일련의 매개 변수가 포함된 모드를 제작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기존의 모든 스타크래프트 II 섬멸전에 간단히 적용할 수 있고 모든 플레이어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기존에 있는 지도에 특별한 변경 사항을 적용해서 플레이하고 싶을 때, 지도 편집기에서 그 지도를 불러와 수정하고 별도로 배틀넷에 게시해야만 했던 날은 이제 끝났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이 기능을 통해 이제 어떤 섬멸전 지도라도 본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즐길 수 있는 방식은 무한합니다. 단순한 빌드 오더 연습이나 유닛 테스트가 될 수 있고, 심지어 새로운 종족을 추가하는 것이 될 수도 있습니다.
확장 모드 선택하기
확장 모드를 해보시기 위해선 사용자 지정 게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일 위에 있는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을 보시면 가장 많이 플레이한 섬멸전 지도뿐만 아니라 가장 많이 플레이한 확장 모드도 한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확장 모드가 적용된 지도를 이용해 게임을 직접 만드시거나 참여하실 수 있으며, 원하시는 특정 지도와 특정 확장 모드를 직접 조합해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탐색' 메뉴에서 원하시는 지도를 선택하시고, 게임 만들기 (모드 적용) 버튼을 이용해 게임을 만드시면 됩니다.
이곳에서는 지도에 적용될 수 있는 모든 모드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모드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모드를 우클릭 하시거나 톱니 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확장 모드 정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정보 창에서는 제작자의 설명과 스크린샷, 플레이하는 방법, 다른 플레이어의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시는 모드를 찾으셨다면, '게임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로비 화면으로 이동하시고 바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참 쉽죠?
첫 삽을 뜨며..
커뮤니티 여러분이 만들어주실 멋진 모드를 기대하고 있지만,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저희는 3가지 예시를 제작해보았습니다. 첫 번째 모드인 '모든 유닛 폭발' 모드는 별다른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모든 유닛은 죽을 때 자폭하며 아군이던 적군이던 주위 병력에게 피해를 주는 모드입니다.
두 번째 모드인 '무한 헌터 맵'은 브루드워를 즐기셨던 분에게 매우 친근한 모드일텐데요. 이 모드에서는 각 미네랄 덩어리가 20,000으로 증가하고 베스핀 간헐천의 가스가 25,000으로 증가합니다. 본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말이죠!
세 번째, 움직이는 광물 모드는 광물은 고정되어 있고 단지 캐어지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생각을 뒤집어 엎습니다. 이 모드에서 미네랄 덩어리는 중립 생명체처럼 지도 이곳 저곳을 돌아다닙니다.
상황 보고서: 스타크래프트 II 멀티플레이어 래더
군단의 심장이 출시하며 새로운 래더 시스템을 발표한 이후, 저희는 스타크래프트의 대전 상대 찾기 방식과 리그 배치에 관련된 여러분의 피드백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특히 래더 현황과 관련해 요즘 글로벌 커뮤니티에서 많은 이야기가 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요. 오늘 이 자리에서는 여러 논란에 대해 오해를 바로 잡고, 또 앞으로 변경을 고려 중인 부분에 대해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군단의 심장이 출시되기 직전, 저희는 리그 전반에 플레이어들이 고르게 분포되도록 변경한다고 말씀 드린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발표 이후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그 경과가 처음 원했던 목표와는 다른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현재 브론즈나 실버 리그에는 당초 목표한 것보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포진해있는 반면 플래티넘이나 다이아몬드 같은 곳은 더 적게 포진해있습니다. 이러한 일이 일어난 이유 중 하나는 목표로 한 비율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한 방식 때문이었습니다.
따라서 2.1 패치 적용 전후로, 저희는 각 리그에 배치되는 플레이어 수가 당초 원했던 목표에 보다 근접할 수 있도록, 리그 경계선이 결정되는 방식을 변경할 계획입니다. 이 변경을 통해 저희는 각 플레이어들이 고르게 래더에 배치되기를 바라고 있으며, 현재 하위 리그에 많은 수의 플레이어가 배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 변경이 적용된 이후 많은 플레이어들이 승급될 수 있습니다.
최근 저희는 'MMR 디케이 (MMR Decay)'라고 불리는 시스템이 논란이 되고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MMR 디케이는 어떤 플레이어가 일정 시간 동안 게임을 즐기지 않으면, 해당 플레이어의 MMR이 미세하게 조정되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저희는 오랜만에 다시 게임으로 돌아온 플레이어가 다시 게임에 대한 감을 잡는 과정에서 연이은 패배를 경험 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게임에 흥미를 잃는 것을 막기 위해 이 개선 사항을 군단의 심장 출시 후 적용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혼란스럽게 느끼는 몇 가지 사항에 대해 보다 자세히 설명 드리자면,
- 각 래더 별 대전 상대 찾기는 분리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팀 플레이를 하지 않았다고 1 대 1 대전 상대 찾기 지표가 변경되지는 않습니다.
- 대전 상대 찾기 지표는 2 주 이상 플레이하지 않을 시 (친선전과 순위전 모두) 작동 됩니다.
- 2주가 지난 시점부터 점차 MMR이 낮아지며, 4주 이후엔 변화가 없습니다.
- 최고 값일 때, 조정되는 값은 작습니다. 단 몇 게임 패배하는 정도입니다.
- 2주 간 최소한 한번이라도 게임을 즐긴다면, MMR은 낮아지지 않습니다.
이 변경을 도입하기 전, 저희는 배틀넷의 게임에 대한 데이터를 통해 7일에서 14일 동안 게임을 즐기지 않은 게이머의 승률이 많이 하락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게임을 즐기지 않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하락율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이 도입된 이후에는, 다시 돌아온 플레이어들의 승률은 약 50% 정도를 유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플레이어가 돌아온 후 첫 몇 게임이 특히 더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것처럼 이 시스템에 영향을 받은 것은 대다수의 플레이어들이 아닌, 오직 6% 미만의 플레이어들이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이 플레이어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데이터가 있지만, 저희는 이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을 분석해왔고, 또 여러분의 의견도 계속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현재 아래 내용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있습니다.
- 저희는 이 시스템을 팀 플레이에도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 저희는 이 시스템이 시작되는 시점(2주)에 변경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 저희는 조정되는 MMR 수치를 변경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여러분이 더욱 재미있게 래더를 즐기실 수 있도록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언제 승급할 지 알 수 있기를 바라며, 보다 자세한 내용까지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 지 구체적으로 알려드릴 수 있는 방법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저희는 여러분의 승급이 가까워졌다는 것을 알려 드릴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밸런스 팀에서는 최선의 결정을 내리기 위해 모든 실력대의 플레이어들의 게임 결과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있습니다. 저희는 커뮤니티로부터 좋은 피드백들을 많이 받고 있지만, 2.1 패치 이후 이 부분에 대해 따로 검토할 예정입니다.
2.1 패치 미리보기: 새로운 레벨 보상
새로운 레벨 보상
카봇 애니메이션의 StarCrafts는 세계적으로 굉장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인데요. 스타크래프트 II에서도 그 작품과 관련된 내용이 등장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2013 블리즈컨이 시작되기 전, 블리자드 본사를 방문한 카봇 애니메이션의 조나단에게 게임 내에 사용할 수 있는 초상화와 문양을 부탁했는데요. 그 결과 어떤 작품이 도착했는지 직접 보시죠!
앞서 보신 것처럼 3 종족을 위한 초상화와 문양이 있기 때문에 총 6개의 새로운 보상이 2.1 패치에서 여러분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이를 얻기 위해 하실 것은 군단의 심장을 즐기시고 경험치를 얻어 레벨을 올리는 것뿐입니다. 보상은 각기 32레벨과 35레벨에서 제공될 예정입니다.
오늘의 첫 승리
새로운 보상과 함께 최고 레벨이 상승한 것 이외에 오늘의 첫 승리 보너스로 얻는 경험치 양이 대폭 늘었습니다. 2.1 패치에서는 각 종족 별 오늘의 첫 승리로 100,000 XP를 획득하실 수 있으니, 스타크래프트 II를 더욱 즐겁게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희는 스타크래트프 II의 레벨 기능을 통해 더욱 즐거운 경험과 보람 있는 보상을 제공 드리기 위한 방법을 찾고 있으며, 이번 2.1 패치에 추가될 StarCrafts를 주제로 한 초상화와 문양이 여러분의 마음에 드시길 바랍니다. 아직 StarCrafs의 작품을 보지 못하셨나요? 카봇 애니메이션의 홈페이지나 Youtube 채널을 통해 최신 에피소드를 확인해보세요!
지난 15년간 전세계의 플레이어들은 스타크래프트:브루드 워의 음악을 들으며 수정탑 (그 당시엔 파일런이나 밥집이라고 불렀죠)을 지어왔고, 스타크래프트 II에서도 이 음악을 다시 듣길 원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의견을 받았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 래더를 즐길 때, Terran Two 음악을 들으며 상대를 박살내기 원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2.1 패치에서는 옛 스타크래프트와 브루드워의 사운드트랙이 다시 돌아옵니다!
옛 스타크래프트 사운드트랙의 향수에 흠뻑 빠지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F10키를 눌러 옵션에 들어가신 다음 '소리' 메뉴에서 화면 우측 하단의 사운드트랙 부분을 확인해보세요. 이곳에서 여러분이 게임을 즐기시는 동안 듣고 싶으신 사운드트랙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 스타크래프트 / 브루드 워: 옛 스타크래프트의 음악이 재생됩니다.
- 스타크래프트 II: 스타크래프트 II의 음악이 재생됩니다.
- 모두: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II의 음악이 무작위로 재생됩니다.
볼륨을 높이세요! 2.1패치가 적용된 후, 싱글플레이 캠페인을 제외한 모든 게임 모드에서 이 옵션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1 패치의 경우 보다 안정적인 패치 적용을 위해 각 지역별로 패치 일정이 다르며 한국은 1월 23일 목요일 패치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 점 참고 부탁 드리며 각 지역별 패치 일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 2.1 패치가 곧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패치로 게임에 여러 새로운 기능과 개선점들이 반영되었습니다. 아래에서 패치 노트 전문을 확인해보세요. 새로 추가된 주요 기능들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 2.1 패치
일반
- 무료 아케이드
- 모든 지도, 모드, 그 안의 게임을 포함한 아케이드 전체가 스타크래프트 II: 처음 사용자용 플레이어들에게 무료로 공개되었습니다.
- 처음 사용자용 플레이어가 모든 사용자 지정 게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처음 사용자용 플레이어가 세 종족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무료 아케이드 블로그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아케이드와 아트 툴 동영상도 확인해보세요.
- 새로운 확장 모드 기능
- 이제 모드 개발자들이 일련의 매개 변수로 구성된 확장 모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확장 모드를 Battle.net에 게시하면 모든 스타크래프트 II 섬멸전 지도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들은 사용자 지정 게임 목록에 있는 모든 섬멸전 지도에 원하는 확장 모드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 확장 모드로 게임을 만들려면, 사용자 지정 게임 목록에 들어간 다음, 지도 탐색 버튼을 누르고, 지도를 선택한 다음, 게임 만들기 (모드 적용)을 눌러 목록에서 원하는 확장 모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 목록의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부분에 이제 가장 유명한 섬멸전 지도와 확장 모드 조합이 보여집니다.
- 2.1 패치 미리보기: 확장 모드 블로그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확장 모드 샘플
- 플레이어와 개발자 여러분이 새로운 기능에 빨리 익숙해질 수 있게, 미리 제작된 세 개의 확장 모드를 이미 Battle.net에 게시해두었습니다.
- 모든 유닛 폭발: 모든 유닛이 죽을 때 폭발하며 주위 유닛에게 피해를 줍니다.
- 무한 헌터 맵: 모든 광물 덩어리와 베스핀 간헐천의 자원량이 크게 증가합니다.
- 움직이는 광물: 광물 덩어리가 중립 생명체처럼 지도를 무작위로 돌아다닙니다.
- 플레이어와 개발자 여러분이 새로운 기능에 빨리 익숙해질 수 있게, 미리 제작된 세 개의 확장 모드를 이미 Battle.net에 게시해두었습니다.
- 더 높은 레벨 및 새로운 보상
- 각 종족의 레벨 제한이 30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32레벨에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종족별 스타크래프트 테마 문양이 추가되었습니다.
- 35레벨에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종족별 스타크래프트 테마 초상화가 추가되었습니다.
- 2.1 패치 미리보기: 새로운 레벨 보상 블로그에서 새로운 보상과 레벨을 올리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 오늘의 첫 승 경험치 보너스 증가
- 각 종족으로 획득하는 오늘의 첫 승 경험치가 25,000에서 100,0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옛 스타크래프트 사운드트랙
-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사운드트랙이 리마스터링 과정을 거쳐 스타크래프트 II에서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설정 메뉴(F10)를 열고 소리 탭으로 이동한 다음 사운드트랙 설정에서 게임에서 재생할 사운드 트랙을 선택해보세요.
- 2.1 패치 미리보기: 옛 스타크래프트 사운드트랙 블로그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사운드트랙이 리마스터링 과정을 거쳐 스타크래프트 II에서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새로운 불러오기 화면 팁
- 자유의 날개와 군단의 심장 불러오기 화면에 모두 보여질 두 개의 새로운 팁이 추가되었습니다.
- 군단의 심장 불러오기 화면에만 보여질 세 개의 새로운 팁이 추가되었습니다.
BATTLE.NET
- 클랜 및 그룹 기능 향상
- 이벤트 만들기
- 클랜 및 그룹 창에 새로운 이벤트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클랜 및 그룹 소유자와 관리자가 이제 이벤트를 만들고 일정을 정할 수 있습니다.
- 일정을 정하려면 클랜 및 그룹 이벤트 탭에서 왼쪽 아래에 있는 이벤트 만들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 앞으로 있을 모든 이벤트가 시간 순서대로 이벤트 탭에 보여지고 최대 5개의 이벤트가 스타크래프트 II 시작 화면의 이벤트 부분에도 보여집니다.
- 그룹 아이콘
- 클랜 및 그룹 소유자와 관리자가 이제 클랜 또는 그룹 정보 탭의 정보 편집 버튼을 클릭해서 아이콘으로 사용할 사용자 지정 이미지를 올릴 수 있습니다.
- 그룹 아이콘은 클랜 및 그룹 창의 오른쪽 위에 나타나고 그룹 찾기 검색 결과에도 나타납니다.
- 클랜 문양
- 클랜 소유자와 관리자가 이제 클랜 문양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올릴 수 있습니다.
- 클랜 문양은 게임 내 기지 구조물 위에 보여집니다.
- 더 자세한 정보와 그룹 아이콘 및 클랜 문양 이미지 요구 조건은 2.1 패치 미리보기: 클랜 그리고 그룹의 새로운 기능들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벤트 만들기
- 공개 게임 대기실에서 활동이 없는 플레이어 제외
- 공개 게임 대기실에서 일정 시간 동안 활동이 없고 반응을 보이지 않는 플레이어는 자동으로 대기실에서 제외된다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 만약 대기실 방장이 이런 방식으로 대기실에서 제외되면 대기실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가 방장으로 자동 승격됩니다.
편집기
- 일반
- 게임 특성 대화 상자가 이제 특성과 값의 목록 순서 변경을 지원합니다.
- 게임 특성 대화 상자가 모드 안의 모든 플레이어를 보여줍니다.
- '항상 최신 버전 사용' 의존 관계 옵션을 이제 제작자에 상관 없이 모든 의존 관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모드에 예상치 못한 변경이 있을 때 지도의 기능이 변하거나 손상될 수 있다는 사실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잠긴 지도를 게시할 때 스크립트 파일을 난독화할 수 있는 기본 설정을 추가하였습니다(파일 > 기본 설정 > Battle.net).주의: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는 난독화되지 않습니다.
- 모드를 테스트하는 기본 지도 기본 설정을 이제 아무 지도 파일로 정할 수 있고 파일 관리자를 사용해서 선택합니다(파일 > 기본 설정 > 문서 시험).
- 이제 지도 이미지 내보내기 대화 상자에, 게임이나 편집기 보기 설정을 사용자 지정 설정으로 저장하는 버튼이 포함됩니다.
- 트리거 모듈
- 모드 안에 정의된 트리거 라이브러리를 지도가 참조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불러오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데이터 > 라이브러리 > 라이브러리 ID 변경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확장 모드에서 만들어진 라이브러리는 기본적으로 이 옵션이 켜져 있습니다.
- 데이터 모듈
- 행위자 데이터의 여러 열거 값에 툴팁이 추가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일반
- 군단의 심장 테란 훈련 1단계와 2단계에서 불곰을 정상적으로 훈련할 수 있습니다.
- 테란 훈련 1단계의 도움말 팁에서 사신이 사용 가능한 유닛으로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기본 관전자 UI 순위표 탭에서 플레이어 순서가 일관성 없이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변태 중에 죽은 유닛이 손실 유닛 탭의 자원량에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 리플레이에서 앞뒤로 시간 탐색을 할 때 플레이어 대화 메시지가 계속 남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메라로 유닛 그룹 따르기" 리플레이 기능이 주변 유닛이 아닌 선택한 플레이어 유닛을 정상적으로 따라갑니다.
- 많은 수의 일꾼이 베스핀 간헐천에서 가스를 채취할 때 발생하던 성능 저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중국어 번체 Phonetic IME 및 중국어 IME MSPY 2010에 대한 Windows 8.1 지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자유의 날개 캠페인
- 일반
- 길 잃은 바이킹 레벨 3에서 전투순양함이 발사한 추적 미사일이 정상적으로 바이킹을 추적합니다.
- 일반
- Battle.net
- 인공지능 대전 업적의 요구 사항이 명료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점수 화면에서 훈련한 유닛 수가 부정확하게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접속하지 않은 플레이어를 파티에 초대할 때 발생하던 비정상 종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리 옵션의 이동 소리 드롭다운 메뉴의 길이가 유사한 드롭다운 메뉴 길이에 맞게 줄었습니다.
- 게임플레이 및 종족
- 일반
- 플레이어의 진영이 드러났을 때, 해당 플레이어의 보이지 않는 은폐 구조물을 상대방이 공격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폴라 나이트 - 래더"에서 날씨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테란
- 화염차 또는 화염기갑병을 두 번 클릭하거나 Ctrl + 클릭했을 때 화면 상의 화염차와 화염기갑병이 모두 정상적으로 선택됩니다.
- 변신 제어 장치를 연구하는 동안 해당 아이콘이 관전자 UI의 생산 창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바이킹의 랜저 유도탄이 대규모 귀환 능력을 통해 멀리 이동한 유닛을 추적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의료선의 치료 능력이 에너지 1당 3의 체력을 회복하는 것으로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일반
- 프로토스
- 적 유닛을 공격한 뒤 대규모 귀환을 사용한 모선과 모선핵이 미니맵이나 전장의 안개 속에서 드러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예언자의 계시 능력 툴팁에 시전 범위 안의 중립 유닛 및 구조물에 대한 시야가 제공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예언자 계시 능력의 대상 지정 표시자 크기가 실제 시전 범위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 통과할 수 없는 지형 뒤에 있는 유닛에 광전사 돌진 명령을 내렸을 때, 광전사가 돌진과 공격 명령 사이를 무한 반복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저그
- 감시군주 고치가 거대 유닛으로 취급되지 않습니다.
- 살모사의 흡수 능력이 툴팁에 초당 2.5의 에너지를 소모하는 것으로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살모사들이 흡수 능력 시전을 다 마치지 않았는데도 흡수 약화 효과 아이콘이 구조물 정보 창에서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규모 귀환으로 이동한지 얼마 안 된 유닛이 살모사의 납치 대상으로 지정되었을 때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군락지의 정보 창에 처치 숫자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그래픽
- 특정 상황에서 셰이더가 생성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규모 귀환을 시전 중인 모선핵에 가해진 광선 공격이 대규모 귀환이 끝난 직후 순간적으로 모선핵의 위치를 드러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편집기
- 일반
- "필터 설정 플레이어"를 켜고 끌 때 행위자 모델, 장식물, 유닛이 정상적으로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납니다.
- 집정관이 파괴되었을 때 집정관의 자원 비용이 소유한 유닛의 광물 가치(MineralsUsedCurrentArmy)와 소유한 유닛의 베스핀 가치(VespeneUsedCurrentArmy) 통계에서 정상적으로 제거됩니다.
- 손상된 .SC2Interface 파일을 인터페이스 폴더에 넣었을 때 정상적인 파일이 관전자 인터페이스 드롭다운 목록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순위표 진행률 표시줄이 채워질 때 비정상적인 색상으로 변하며 깜박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용자 지정 특성을 지닌 지도를 여러 지역에 게시할 때 게시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일반
- 지형 모듈
- 텍스처 채우기 도구에 여러 가지 최적화가 이루어졌습니다.
- "렌더링 통계 표시"를 사용함으로 설정했을 때 렌더링 통계 표시줄에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트리거 모듈
- 트리거를 사용해 수송기에서 특정 유닛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 게임을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 전역 시간 배율 설정을 사용할 때 체력이 적절하게 변경됩니다.
- 실수 및 정수 "플레이어 점수 수정" 행동이 원하는 매개 변수 값과 맞는 결과를 산출합니다.
- 혼합 매개 변수 값이 참인 "유닛 위치 설정" 트리거를 사용할 때 미사일 추적이 안 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한 행동 표시자 아이콘이 "변수 설정" 행동의 매개 변수가 모두 설정된 후에 정상적으로 갱신됩니다.
- 모드 안의 사용자 지정 특성 값에 접근하려고 할 때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데이터 모듈
- 질의 응답 유형의 행위자의 "(기본) 이벤트: 주제" 필드 내 조건 유형 검색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가져온 아이콘이 이미 존재하는 파일과 경로와 이름이 같을 때 해당 아이콘이 데이터 모듈과 실제 게임 안에서 일치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우모자 연구실 문 관련 유닛들의 영문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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