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16일까지 디아블로3 '오리지널 공개 테스트 서버'와 '확장팩 공개 테스트 서버'가 운영됩니다.
확장팩 공개 테스트 서버는 당첨된 사람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오리지널 공개 테스트 서버는 아래 조건만 충족되면 누구든지 접속할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공개 테스트 서버를 이용하기 위한 필요 조건
1. 디아블로3 오리지널이 등록된 계정
2. 15GB 이상의 여유 공간
오리지널 공개 테스트 서버는 2.0.1 버전의 테스트이며,
2.0.1버전은 확장팩 출시 이전에 이루어질 대규모 패치입니다.
스크린샷들은 제가 직접 플레이 하면서 찍은 것들 입니다.
그리고 테스트 서버이기에 아래 내용은 언제든지 바뀔 수 있습니다.
굵직 굵직한 패치만 간추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패치 2.0.1에서는 전리품 시스템에 몇 가지 변경이 있었습니다. 모두 디아블로 III의 아이템 사냥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지요. 큰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하지만 이게 전부는 아닙니다)
가끔씩 ‘맞춤형 아이템’, 즉 아이템을 발견하는 캐릭터에게 맞춰진 능력치가 붙은 아이템이 떨어집니다.
아이템 속성이 주요 속성과 보조 속성의 두 가지 분류로 나뉩니다. 주요 속성은 캐릭터의 능력 또는 생존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속성이고, 보조 속성은 보통 간접적으로 편의를 제공하거나 캐릭터의 능력을 높여줍니다. 이제 아이템의 속성이 결정될 때 이 두 가지 분류가 서로 경쟁하지 않습니다.
아이템 속성의 범위를 대폭 좁혔습니다. (예: 힘 1~200이 붙은 아이템 대신 140~200이 붙은 아이템)또한, 아이템의 툴팁이 표시되어 있는 동안 [Ctrl 또는 Cmd 키]를 누르면 소지품에 있는 아이템의 속성 범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희귀 및 전설 아이템에 몇 가지 새로운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특정 캐릭터 빌드 사용을 지원하거나 권장하는 것이 그 목적입니다.
위의 사항을 일부, 또는 전부 고려하여 모든 전설 아이템을 재설계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전설 아이템 중 하나
위에 있는 전설아이템 사용시 이러한 친(?)구들이 소환되어 같이 싸웁니다.
주요 속성과 보조 속성으로 나뉘어진 옵션
게다가 이렇게 높은 수치의 아이템이 엄청나게 잘 나옵니다!
또한, 희귀 아이템은 감정이 필요 없어졌습니다.
아이템이 떨어지는 즉시 옵션이 보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정복자 관련 변경 사항:
최고 레벨에 도달한 후에도 개성적인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게 하기 위해, 정복자 레벨 시스템에 여러 가지 큰 변화를 주었습니다.
정복자 레벨이 계정 전체에 적용되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게 됩니다. 단, 하드코어와 일반 모드 캐릭터에는 별개의 정복자 레벨이 적용됩니다.
정복자 레벨의 제한이 없어져서 무한히 올릴 수 있습니다.
정복자 레벨이 올랐을 때 획득하는 보너스가 변경되었습니다. 주요 능력치와 마법/금화 발견 확률이 일정량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기본, 공격, 방어, 지원의 네 가지 분류에서 정복자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이런 변화를 고려하여, 정복자 레벨 상승에 필요한 경험치도 조정하였습니다.
야만용사 정복자 스킬
기본탭에서 약간 다른 거 말곤 다른 탭은 전직업이 다 똑같다.
포인트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분류별로 따로 적용됩니다.
제작 관련 변경 사항:
제작이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큰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하지만 이게 전부는 아닙니다)
제작 재료가 1~63과 64~70의 두 가지 아이템 등급으로 압축되었습니다. 이것은 제작 재료가 차지하는 공간을 줄이고 오래된 제조법을 단순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전리품 2.0의 ‘맞춤형 아이템’ 시스템에 기반하여, 제작 아이템에 아이템을 제작하는 캐릭터의 직업에 맞는 속성이 붙습니다. (마인 갑옷 도면을 비롯하여 특정 속성이 붙도록 되어 있는 아이템은 예외입니다.)
새로 추가된 제작 재료 아이템들
난이도 관련 변경 사항:
난이도 시스템이 완전히 재편되었습니다. 보통, 악몽, 지옥, 불지옥 난이도가 없어지고, 이 단계별 시스템 대신 괴물 레벨이 캐릭터 레벨에 따라 오르는 ‘동적 난이도’가 도입되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난이도가 보통, 고급, 숙련자, 달인(60레벨에 열림), 고행(70레벨에 열림)의 다섯 단계로 세분되었습니다. 고행 단계에서는 6단계의 막대를 이용해 난이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각 난이도 단계마다 새로운 보너스와 보상이 주어지며, 이 내용은 난이도 선택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내에서 난이도 설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난이도를 높이려면 현재 게임에서 나가야 합니다.)
난이도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공개 테스트 서버는 레벨 제한이 풀리지 않았기때문에
고행 난이도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웨이포인트 이동 방식이 변화하였습니다.
웨이포인트는 이제 리스트 형식이 아닌 지도에서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으며 어디서든(전투 지역에서도) M키를 눌러 지도를 열어 웨이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드랍된 아이템을 아이콘으로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옵션에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혼자서 플레이할 때 꼭 필요한 기능이었던 '제자리에서 부활'인 '시체에서 부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커뮤니티성을 강화할 수 있게 클랜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정복자 시스템이 변경되면서 정복자 레벨이 오를 수록 적용되던 스텟과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그리고 금화 발견 찬스는 삭제되었습니다.
기존 정식서버에서 사용하던 케릭터들을 공개 테스트 서버로 복사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접속하여 레벨1짜리 케릭터를 만듭니다.
케릭터를 만든 후 게임 시작버튼을 눌러 게임에 접속했다가 나오면 오른쪽 상단에 서버 복사 창이 생깁니다.
복사해올 서버를 선택한 후, 복사를 누르면 게임이 자동으로 종료되며 다시 접속하면 선택한 서버에 있는 모든 케릭터들이 복사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