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바운드(Starbound), 언패킹(Unpacking)한 데이터 다시 패킹(Packing)하는 방법
from 놀잇거리/게임_스타바운드(Starbound) 2014. 1. 27. 15:36이곳을 클릭하여 언팩하는 방법을 먼저 읽고 아래 내용을 읽는 걸 권장합니다.
이 방법은 권장하는 방법이 아니며 새로운 모드 적용 방법이 나오기 전 또는 현재 새로운 모드를 만들기위해 모드 파일들을 보거나 적용해볼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글입니다. 해당 방법으로 세이브파일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등 문제 발생시 글 작성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해당 내용과 관련된 질문은 받습니다. :)
packed.pak 파일 경로
...\Steam\SteamApps\common\Starbound\assets
asset_packer.exe, asset_unpacker.exe, pcre3.dll 파일 경로
...\Steam\SteamApps\common\Starbound\win32
packer와 unpacker는 pcre3.dll라는 외부 dll에서 함수를 호출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파일입니다.
asset_packer.exe
asset_packer.exe (-i, -s) <패킹할 데이터 폴더 경로> <출력물 위치 지정>
같은 폴더내에 pcre3.dll 파일만 존재하면 asset_packer.exe파일의 이름을 변경해도 문제 없이 작동합니다.
GUI 환경이 갖춰진 파일이 아니기에 CMD(커맨드)창에서만 작동합니다. 그러므로, C:\같은 기본 경로에 옮겨놓고 작업하길 권장합니다
패킹하는 방법
720p 화질로 보는게 좋습니다.
1. 조금 더 편한 작업 환경을 위해 asset_packer.exe, pcre3.dll 그리고 언패킹한 데이터 폴더를 C:\로 옮긴다.
2. '시작 -> 실행 -> CMD'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 CMD 창을 띄운다.
3. 'cd c:\'를 입력하여 C:\로 이동한다.
cd c:\
4. 'asset_packer.exe "c:\assets" "c:\packed.pak'을 입력하면 패킹 작업을 시작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완료된다.
asset_packer.exe "c:\assets" "c:\packed.pak
5. 내 컴퓨터를 클릭하여 C드라이브로 이동하면 패킹된 'packed.pak'파일이 생성되어 있다.
6. 해당 파일을 기존에 'packed.pak'파일이 있던 폴더에 덮어씌우면 게임 실행시 패킹된 모드가 적용된다.
유입 검색어 : 스타바운드, 모드, Starbound, mod, pak, asset, modding, 모딩, 패킹, 언패킹, packing, unpacking, 팁, TIP, 모드 적용, 모드 적용방법
'놀잇거리 > 게임_스타바운드(Starbou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바운드 새로운 패치에 적용가능한 우주선 확장 모드 [마지막 수정 시간, 01/27 18:29] (0) | 2014.01.27 |
---|---|
스타바운드(Starbound), Pak 확장자 언팩(Unpack)하는 방법 (4) | 2014.01.27 |
01/26 스타바운드 새로운 패치 적용(내용 번역 및 마지막 초기화) (0) | 2014.01.27 |
12/23 스타바운드 새로운 패치 적용 (0) | 2013.12.24 |
스타바운드의 미래 및 앞으로의 개발 방향 (0) | 2013.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