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스트, 스타바운드에 이어 새로운 게임을 접하게 되어 팁 & 공략 게시물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알게되는 사실 혹은 인터넷에서 접하는 정보들을 종합해서 올릴 예정입니다.

또한, 잘못된 정보나 좋은 정보가 있으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


이 게시물은 계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현재 공개 한글화 진행중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와주실 수 있으신 분들은 이곳을 눌러 내용을 읽고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할 수 있는 부분은 조금씩 참여하고 있습니다. :)



디비니티 한글 채팅 패치 파일은 이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디비니티 엔진 설치 방법이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디비니티 엔진 가이드 동영상 모음은 이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디비니티 모드, 4인 멀티플레이 모드는 이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일반>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은 턴제 알피지 게임입니다.

최대 파티원은 4인입니다.

멀티플레이 최대 인원은 2인입니다.

동료의 성격을 설정할때 'Random AI'는 되도록이면 안 하시는게 낫습니다. 그 이유는, 유저의 선택을 방해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오브젝트들은 이동하거나, 파괴하는 등 여러가지 용도로 이용 가능합니다.

Petpal 특성을 올리면 동물들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비전투시에도 HP가 자동적으로 회복되지 않습니다.

아이템 감정은 Loremaster 특성을 가진 캐릭터로 Identifying Glass를 사용하여 감정하거나 NPC에게 감정을 의뢰할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로 감정하는 방법은 아이템 레벨에 비례해 Loremaster 특성 레벨이 높아야합니다.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Alt키는 자주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떨어진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NPC는 주캐릭터(처음에 생성한 2명의 캐릭터)외에는 이야기를 잘 하지 않습니다.


디비니티 상자와 같은 루팅 시스템은 저장과 불러오기에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저장과 불러오기를 통해 더 좋은 아이템을 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걸 이용한다면 게임의 재미가 반감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조작>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인벤토리 내에 있는 아이템을 빈 공간으로 드래그하면 아이템을 나눌 수 있습니다.

NPC와 대화시 대화내역에 나와있는 숫자 버튼을 클릭하여 대화를 해도 됩니다.

 └10번은 '0'을 클릭하면 됩니다.

전투시 전술모드 전환키인 'B'키와 '`'키를 이용하면 더 편하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빠른 저장(Quicksave) - F5

빠른 불러오기(Quickload) - F8

대상 정보 확인 및 강제 PK - CTRL

인벤토리 열기 / 닫기 - I

스킬창 열기 / 닫기 - K

일지 열기 / 닫기 - L

맵 열기 / 닫기 - M

메뉴 열기 / 닫기 - ESC

채팅 전환 - Enter

카메라 회전 - V

카메라 이동 - W, A, S, D

숨기 전환 - C

전술 카메라 모드 전환 - B

전투 모드 전환 - TAB

케릭터 강조 표시선 켜기 / 끄기 - `

다음 파티원 선택 - ]

이전 파티원 선택 - [

루팅시 모두 가져오기 - Space

턴 종료 - Space



<채집, 제작, 강화>

곡괭이(Pickaxe), 망치(Hammer), 수리용 망치(Repair-Hammer)는 각각 하나씩 가지고 다니는게 좋습니다.

  └곡괭이(Pickaxe) - 채광용, 망치(Hammer) - Blacksmthing 제작용, 수리용 망치(Repair-Hammer) - 수리용

대부분의 제작은 조건이 충족된 상태[각주:1]에서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끼리 겹쳐놓으면 제작이 가능합니다.

Blacksmithing은 용광로(Furnace), 모루(Anvil) 등이 필요합니다. 

Furnace, Anvil, Whetstone Wheel은 버려진 집(Abandoned House) 뒤에 있습니다.



<지형 및 지도>



<전투, 전술>

전투 및 비전투시 HP가 자동으로 회복되지 않습니다.


속성 조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해당 속성 조합은 마법뿐만 아니라 속성 화살 혹은 오브젝트를 이용해도 가능합니다.

불(Fire) + 독(Poison) = 폭발(Explosion)

물(Water) + 전기(Electricity) = 기절(Stun)

물(Water) + 불(Fire) = 증기(Steam)

증기(Steam) + 전기(Electricity) = 기절(Stun)



<시스템>

게임 내에 여러 가지 상호 작용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ex, 증기 혹은 독구름을 배출하는 배출구를 상자로 막을 경우 증기 혹은 독구름이 나오질 않습니다.

      불이 붙은 자리 혹은 불이 붙은 케릭터는 '물'을 이용하여 끌 수 있습니다.

      오일(Oil)을 이용하면 불을 더 쉽게 붙일 수 있습니다. 

      불이 붙은 자리에 독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게 됩니다.

      등...


  Action Point 계산식

   전투 시작시 AP = 2 + (Speed + Perception)/2 계산 후 내림.

   턴마다 회복되는 AP = 4 + (Speed - 1)/2 계산 후 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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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Crafting 요구치 혹은 Blacksmithing 요구치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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